22년 12월 24일(토) 아침 종합뉴스

1. 날씨

✔️ [날씨]아침 최저 -19도 ‘시베리아’ 한파

2. 주요뉴스

3.주요기사

금투세 유예 등 소득세법 개정안 국회 본회의 통과
-[서울=뉴시스] 임종명 신재현 기자 = 내년도 예산안 세입 부수법안 중 하나로 금융투자소득세 시행을 2년간 유예하는 소득세법 일부개정법률안이 23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손흥민 모델 쓴 메가커피…”60억 광고비 나눠 내자” 점주에 공문
-저가커피 프랜차이즈 메가커피가 손흥민을 광고 모델로 쓰는 비용을 가맹점주들에게 분담하자고 요구, 논란이 일고 있다.23일 업계에 따르면 메가커피는 이달 가맹점주들에게 ‘메가MGC커피 가맹점 23년도 광고비 분담 안내’ 공문을 발송했다.

“인하대 가해자 바지에 혈흔”…유족, 눈물로 밝힌 전말
-인하대 캠퍼스에서 남학생이 또래 여학생을 성폭행하려다 건물에서 떨어뜨려 살해한 사건과 관련해, 당초 재판 과정 비공개를 요청했던 피해자의 유족이 ‘가해자가 범행을 부인하고 말 바꾸기를 하고 있다’며 재판 내용을 공개하고 나섰다.

수락산에 집단 유기된 강아지들…”엄동설한에 대체 누가”[펫톡톡]
-(서울=뉴스1) 최서윤 기자 = 포메라니안, 스피츠, 시바견 등 강아지 20여 마리가 추운 겨울 수락산 꼭대기에서 발견돼 논란이다. 현재 경찰에 신고가 들어갔으며 강아지들을 유기한 사람을 찾고 있다.

“사람 있는데 눈길도 안줘”, 유가족 스쳐지나간 이상민 장관
-[이데일리 장영락 기자] 이상민 행전안전부 장관이 이태원 참사 국정조사 행안부 현장조사에서 유족들을 만났지만 아무런 말도 하지 않고 자리를 떴다. 유족들은 “눈길도 안줬다”며 분노했다.

이재명 “윤석열 정권의 망나니 칼춤 좌시하지 않을 것”[영상]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성남FC 의혹’과 관련한 검찰의 소환 통보에 “윤석열 정권의 망나니 칼춤을 좌시하지 않겠다”라고 반발했다.

“나 돌아갈래” 발 묶인 3만명…하늘·바닷길 다 막힌 제주
-제주에도 어제(22일)부터 눈이 많이 오고 있습니다. 하늘길과 바닷길이 모두 막혔고, 관광객 3만 명 정도가 발이 묶였습니다.

4. 사진기사 모음

5. 해외소식

“외교로” “핵으로” 푸틴의 극과 극 발언… 혼란케하는 광인 전략?

“외교로” “핵으로” 푸틴의 극과 극 발언… 혼란케하는 광인 전략?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와 서방을 향해 ‘핵무기 사용 위협’과 ‘외교적 협상 가능’ 카드를 번갈아 사용하며 극과 극을 오가는 행태를 계속 보이고 있다. 

CNN “이란, 축구선수 포함 히잡 시위 43명 처형 임박”

CNN “이란, 축구선수 포함 히잡 시위 43명 처형 임박”
이란 당국이 지난 9월 히잡을 제대로 쓰지 않았단 이유로 경찰에 끌려갔다가 의문사한 마흐사 아미니(22) 사건을 계기로 격화한 ‘히잡 시위’와 관련, 수감자 40여 명을 상대로 사형 집행을 앞두고 있다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美상원, 테슬라·GM 등 8개사 中신장 부품 썼는지 조사”

“美상원, 테슬라·GM 등 8개사 中신장 부품 썼는지 조사”테슬라와 제너럴모터스(GM) 등 일부 자동차 제조업체가 불법 노동으로 생산된 중국 신장 지역 부품을 사용했다는 의혹에 대해 미국 상원이 조사에 나섰다

日, 폐쇄 원전 부지에 새 원전 짓는다… 11년만에 확대로 유턴

日, 폐쇄 원전 부지에 새 원전 짓는다… 11년만에 확대로 유턴
일본이 차세대 신규 원전을 폐로(閉爐)하는 원전 부지에 건설하고, 최대 60년의 현행 원전 운전 기간 제한을 사실상 없애는 정책을 채택했다

춤추던 도중 바닥이 ‘폭삭’… 페루 졸업 파티장서 무슨 일이

춤추던 도중 바닥이 ‘폭삭’… 페루 졸업 파티장서 무슨 일이
페루 고등학생들이 졸업 댄스파티장에서 춤을 추던 도중 바닥이 꺼지면서 2m 아래로 추락하는 사고가 발생했다

3만원 상품권 뺏기고 2억원대 로또 당첨…美여성 파티하다 ‘대박’

3만원 상품권 뺏기고 2억원대 로또 당첨…美여성 파티하다 ‘대박’
미국의 한 여성이 크리스마스 파티에서 회사 동료들과 선물교환 게임을 했다가 2억원 상당의 복권에 당첨되는 행운을 거머쥐었다.

4. 부동산 소식

덧글 삭제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