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날씨 🌤
✔️[날씨] 오늘부터 전국 비소식…’시간당 30㎜’ 강한 소나기 주의
2. 주요이슈
✔평택 내에서도 강수량 100㎜ vs 22.5㎜… 동네마다 다른 국지성 폭우 이유는
– 14일 오후 경기 평택시와 용인시에 많은 양의 비가 쏟아졌다
️✔이재명, 충청권서도 이변 없었다…첫 여론조사도 ‘압승’
-지난주 강원과 영남권 순회경선에 이어 오늘 충청권에서도 이재명 후보가 압승을 거뒀습니다.
✔️‘윤 대통령 직격’ 이준석 “라디오에서 뵙겠다” 여론전 예고
-윤석열 대통령과 ‘윤핵관’ 정치인들을 기자회견에서 직격했던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내일부터 라디오에서 우선 뵙겠다”면서 여론전을 예고했다.
✔️한동훈 법무부, 인혁당 피해 유족 ‘수억원 이자’ 추가 면제
-법무부가 ‘인민혁명당(인혁당) 사건’의 피해자 이창복씨에 이어 고 전재권·정만진씨에게도 수억원의 지연이자를 면제해주기로 했다.
✔️“폭우에 2분 지각했다고 시말서 쓰는 ‘한국 직장인’…출퇴근 중 업무도”
– 1분 남짓 지각했다는 이유로 시말서를 제출하거나 유급휴가를 차감하는 등의 갑질·괴롭힘을 당하는 사례가 존재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고 이예람 특검팀, ‘전익수 녹취록’ 조작한 변호사 구속영장 청구
-공군 성폭력 피해자 고 이예람 중사의 사망 사건을 수사하는 안미영 특별검사팀이 14일 수사 무마 의혹의 증거였던 녹음파일을 조작한 혐의를 받는 A변호사에 대한 신병확보
✔️日각료, 야스쿠니 신사 참배…외교부 “깊은 실망과 유감”(종합)
-니시무라 야스토시(西村康稔) 일본 경제산업상이 13일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靖国) 신사에 참배한 데 대해 외교부가 유감의 뜻을 표했다.
막내린 서울 E-프리 포뮬러E 시즌8 성료
-2021·2022 포뮬러 E 챔피언십 우승자를 가르는 시즌 8의 피날레 무대에서는 메르세데스-EQ 포뮬러 E팀 소속의 스토펠 반도른 선수가 총 213점으로 챔피언십 타이틀을 쟁취
✔️‘9년 만의 방한’ 빌게이츠, 이재용ㆍ최태원 만나나
-게이츠 이사장은 15~17일 사흘간 일정으로 우리나라를 방문한다. 게이츠 이사장은 16일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전체회의장에서 ‘코로나19 및 미래감염병 대응·대비를 위한 국제공조 중요성과 대한민국의 리더십’을 주제로 연설할 예정
3-1. 주요기사
✔️음식 다 먹고 “머리카락 나왔다”…72만 유튜버의 ‘연쇄 사기극’
-구독자 72만명을 보유한 유명 여성 유튜버가 춘천의 한 식당에서 음식값을 놓고 사기 행각을 벌여 경찰이 신병 확보에 나섰다.
✔️13일 ‘택배 없는 날’…16일부터 배송 재개
✔️은행 창구 갔더니…”대기시간 1시간”, 무슨일?
-최근 시중은행 일부 영업점에서 창구가 제대로 돌아가지 않아 소비자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
✔️[매트릭스] HY 글꼴 썼다가…’폰트 합의금 장사’ 주의보
-이 글꼴들, 무료가 아니었습니다. 비영리단체에서 일하는 A씨는 지난 4월 한 법무법인으로부터 등기를 받았습니다. 유튜브에 올린 영상에서 글꼴의 저작권을 침해했다며, 법적인 조치를 언급합니다. 문제가 된 건 HY그래픽체.
✔️“아픈 역사 기억하겠습니다”…일본군 위안부 기림일 행사 열려
-올해로 7회째인 ‘일본군 위안부 피해자 기림일 행사’가 14일 경남에서 열렸다.
✔️서울 도심서 납치극‥20대 남성 가까스로 탈출
-이 남성은 참고인 자격으로 임의동행해, ‘피해자와 다른 일행이 채권자와 채무자 관계였다’고 진술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키즈카페서 놀이기구 타던 3살 아동, 레일에 발 끼어 숨져
-경기 안산시의 한 키즈카페에서 기차 놀이기구를 타던 3살 아동이 레일에 발이 끼이는 사고로 숨져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바닥에 질질 끌고 인분 뿌린 스님들”…길거리서 ‘무자비’ 폭행(종합)
-경찰이 서울 강남구 삼성동 봉은사 앞에서 ‘자승 전 총무원장 종단 선거 개입 의혹’에 항의하는 조계종 노조원을 폭행한 혐의로 조계종 소속 승려에 대한 수사에 착수했다.
✔️“하루 7만원 줄테니 모텔 잡든 하라고”…상도동 반지하 유가족 분통
-“지자체 차원의 조문도, 위로도 없었습니다. 구청장을 우연히 만났는데 ‘(주민센터) 3층 대피소에서 지내든, 하루 7만 원씩 줄 테니 모텔을 잡든 하라’고 하더군요.”
✔️국물 없는 라면은 괜찮다?…”짜장·볶음·비빔라면도 ‘나트륨 범벅'”
-국물이 없는 짜장·볶음·비빔라면에서도 나트륨 포화지방 함량이 매우 높다는 조사 결과가 나왔다.
✔️‘만5세 입학’ 매맞은 교육부…이번엔 “학교에 11시간 있어라”
-취학연령 하향 문제로 논란의 중심에 섰던 교육부가 그 대안으로 초등 전일제와 유보 통합(유치원·어린이집 통합)을 추진하기로 했다. 이에 유치원과 초등교사 반발이 확대하면서 또다시 진통이 예상된다.
✔️㊸ ‘011·016·019→010 통합’ 논란…번호이동 패닉 [김문기의 아이씨테크]
4. 사진기사 모음
5. 해외소식 📈
✔️쩍쩍 갈라진 강바닥…유럽 500년 만에 ‘최악 가뭄’ 몸살
-유럽은 500년 만의 최악의 가뭄을 겪고 있습니다. 주요 강들이 메말라 바닥을 드러낼 정도인데, 물건을 실은 배도 띄우기 어려워 경제에도 큰 타격을 입고 있습니다.
✔️“중국 으름장 안 무서워”… 美 상·하원 의원 5명 대만 방문
✔️[최유식의 온차이나] 미국이 꺼내든 손자병법 전략
✔️정말 바꾸고 싶다”…머스크가 털어놓은 나쁜 아침 습관은
-13일(현지 시각) CNBC에 따르면 머스크는 최근 유튜브 채널 풀 센드 팟캐스트(Full Send Podcast)에 출연해 “나는, 많은 사람도 그럴 것으로 생각하는 나쁜 습관이 있다”며 “아침에 일어나자마자 제일 먼저 휴대전화를 한다”고 했다.
✔️미국 의회대표단도 대만 방문‥”견고한 지지”
-짙은 어둠 속에 미국 의회 대표단이 탄 비행기가 대만 타이베이 쑹산 공항에 도착했습니다.
✔️[와글와글] 유럽 주요 강이 말라간다‥500년 만의 최악 가뭄
-유럽이 500년 만의 최악의 가뭄으로 비상인데요.
✔️우크라 첫 곡물수출선, 레바논에서 퇴짜맞고 시리아行
-우크라이나 곡물 수출 재개와 함께 처음 출항했다가 레바논에서 하역을 거부당했던 선박이 시리아의 항구로 향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위챗·틱톡·바이두 등 中 IT기업 30곳, 정부에 ‘알고리즘’ 등록
-중국 정부가 거대 IT 기업, 이른바 빅테크들의 콘텐츠 알고리즘을 확보하면서 인터넷 통제가 한층 강화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옵니다.
6. 부동산 소식
✔️내주 청약 물량 금주의 5분의 1로 뚝
다음 주에는 분양 물량이 이번 주와 비교해 대폭 감소할 것으로 보인다. 13일 부동산R114에 따르면 8월 셋째 주에는 전국 14개 단지에서 총 7129가구(일반분양 2346가구) 분양이 시작된다. …디지털타임스 2022.08.13
✔️LH, 평택 고덕지구 신혼희망타운 778가구 공급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평택 고덕지구 A-53블록에서 신혼희망타운 778가구를 분
✔️“4억 주담대, 月 155만원 냈는데…” 밤잠 못 이루는 영끌족
-14일 금융권에 따르면 국민 신한 하나 우리 농협 등 5대 시중은행의 지난 12일 기준 변동형 주택담보대출 금리는 연 3.92~5.975%로 집계
✔️LTV 80% 확대에도 ‘냉담’…”생애 첫 주택 구입 꿈도 못 꾼다”
-LTV 70%→80% 높여도 대출 못 받아
✔️“집주인들도 안 팔겠대요”…서울 3년 만에 ‘최악 상황’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는 있지만 부동산 시장은 찬 바람이 몰아치고 있다. 매수심리가 3년 전 수준으로 하락한 가운데, 매물도 줄어들면서 거래절벽이 이어지는…
✔️“月 1건도 계약 못해”…’최악 거래난’에 짐 싸는 공인중개사
-부동산시장의 ‘거래 절벽’ 장기화로 거래 회전율이 9년6개월 만에 최저치로 떨어졌다
✔️‘동탄역 노르웨이숲’ 줍줍…”시세차익 4억원 넘을 듯”
-경기 화성시에서 4억원이 넘는 시세차익이 예상되는 ‘줍줍(무순위 청약)’ 물량이 나온다.
7. 오늘의 글귀
만족은 결과가 아니라 과정에서 온다.
제임스 딘
The gratification comes in the doing, not in the results.
8. 오늘의 운세 (토/일)
카카오톡 | 텔레그램 아이콘 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