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날씨 🌤
✔️ [날씨] 아침 최저기온 1도 ‘출근길 쌀쌀’ 설악산 대설특보
2. 주요뉴스
✔️카카오 “먹통 사태 보상, 현금 보상안도 고려할 것”
-김범수 카카오 미래이니셔티브센터장은 24일 국회에서 열린 과기정통부 종합감사에서 “카카오가 신속하게 마련한다는 보상 방안에 현금 보상도 포함되는 것인가”라는 김영주 의원(더불어민주당)의 질문에 대해 “그렇다”고 답했다.
“✔️한동훈 술자리” vs “장관직 걸겠다” 마지막까지 충돌
-대장동 수사와 특검 도입 여부로 신경전이 이어진 가운데 민주당 김의겸 의원이 제기한 한동훈 장관의 ‘술자리 의혹’으로 거친 설전이 벌어졌습니다.
✔️170명 태우고 고꾸라진 여객기…”공포의 1시간, 아수라장”
-어젯(23일)밤 필리핀 세부 공항에 착륙하던 대한항공 여객기가 활주로에서 멈추지 못하고 지면과 충돌했습니다. 동체 앞부분이 크게 부서졌는데, 당시 현지에 많은 비가 쏟아지는 가운데 두 차례 착륙 시도에 실패했고, 세 번째 비상착륙에서 활주로를 벗어난 겁니다. 다행히 인명피해는 없었지만 기내에 있던 170여 명이 공포에 떨었습니다.
✔️레고랜드 사태 일파만파…기반조성 동부건설, 대금 135억 못받아
-(춘천=연합뉴스) 이해용 기자 = 강원도가 레고랜드 테마파크 기반조성사업을 벌였던 강원중도개발공사(GJC)에 대한 기업 회생 신청을 추진하면서 공사 참여 업체가 준공 대금을 받지 못하는 상황까지 벌어지고 있다.
✔️[영상] 한동훈, 김의겸 ‘술집 의혹’ 제기에 “자괴감…장관직 걸겠다”
-국회 법제사법위원회 종합감사에서 김의겸 민주당 의원이 한동훈 법무장관의 ‘고급 술자리 의혹’을 제기하자 한 장관은 “저 자리에 간 적이 없다”며 “모든 걸 다 걸겠다”고 반박했습니다.
✔️당사 앞 눈물 보인 이재명…”참혹한 일 벌어지고 있다”(종합)
-[이데일리 박기주 기자]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표가 24일 검찰의 민주당사(민주연구원) 압수수색 재시도 후 입장을 밝히며 눈시울을 붉혔다. 이 대표는 “국정감사 도중 야당 중앙당사 침탈이라는 대한민국 정당사 역사에 참혹한 일이 벌어지고 있다”며 윤석열 정부를 향해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3.주요기사
✔️[단독] 감기약 품귀 현상에…버티던 정부, 약값 올린다
-코로나19가 다시 번지고 있고, 겨울철 독감 환자도 늘고 있습니다. 둘 다 같은 성분이 들어간 감기약이 필요한데, 지금 많이 모자랍니다. ‘쓸 카드는 다 썼다’며 버티던 정부가 결국 약값을 올리기로 한 것으로 저희 취재 결과 확인됐습니다.
✔️[영상]식용유·키친타월 들고 공원 간 60대女…연쇄방화범이었다
-부산에서 7차례에 걸쳐 연쇄 방화를 저지른 60대 여성이 경찰에 붙잡히는 영상이 공개됐다. 여성은 식용유와 키친타월을 이용해 불을 붙인 후 경찰이 나타나자 황급히 불을 껐다.
✔️횡단보도 ‘녹색불’인데…우회전 레미콘에 치여 숨진 20대
-횡단보도에서 우회전하던 차량에 사람이 치여 숨지는 사고가 또 일어났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길을 건너던 여성이 피해를 당했는데 당시 횡단보도 신호는 녹색이었습니다.
✔️“현금만 보면 손댔다”…퇴근전 불끄고 야금야금 훔친 직원 [영상]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현금 매출이 맞지 않아 CCTV를 확인한 자영업자가 믿었던 직원에게 뒤통수를 맞았다고 토로했다. 알고 보니 직원은 퇴근 전 불을 꺼놓고 현금을 야금야금 훔치고 있었다.
✔️40대 탈북 여성, 임대아파트서 백골 상태로 발견
-관할 기관은 계약 갱신 시점이 지나도록 A씨와 연락이 닿지 않자 강제 퇴거 절차를 밟기 위해 A씨 집 현관문을 개방했고, 백골 상태에 있는 A씨 시신을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다.
✔️“김 대리, 또 담배 피우러 갔어?” 근무 중 ‘담배타임’ 당신의 생각은
-[아시아경제 한승곤 기자] 50대 중간 관리자 이모씨는 최근 부하 직원들의 근무태도 때문에 스트레스를 자주 받는다. 이씨는 “일 좀 시킬려면 이른바 ‘담배타임’을 가지는 직원들이 더러 있어 업무 흐름이 끊긴다”면서 “흡연 시간을 부서에서 정하려고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부산불꽃축제장 ‘바가지’ 너무해…광안리 해변 가게 자릿세 100만원까지
-(부산=뉴스1) 이유진 기자 =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3년 만에 열리는 부산불꽃축제가 2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가까이서 축제를 즐길 수 있는 광안리 해변의 식당, 술집, 카페들이 수십만원의 자릿세와 함께 예약을 받아 ‘바가지 요금’ 논란이 일고 있다.
4.사진기사 모음
5. 해외소식
✔️“끔찍한 대형 서커스 같아”… 디즈니와 손절 선언한 팀 버튼
영화계 거장 팀 버튼 감독이 향후 디즈니에서 다시 일하지 않겠다고 밝히며 디즈니와의 작업을 “끔찍한 대형 서커스 같다”고 했다.
✔️英 새 총리에 수낙 전 재무장관…옛 식민지 인도계 출신영국이 역사에 총리가 등장한 1721년 이후 301년만에 첫 비(非) 백인 총리를 선출하게 됐다. 영국 다수당인 보수당의 당대표 경선을 주관하는 1922 위원회(보수당 평의원 모임) 위원장인 그레이엄 브래디 의원은 24일(현지 시각) “보수당 총리 경선 결과 리시 수낙(전 재무장관)이 단독 후보가 됐다”고 밝혔다.
✔️치솟는 에너지 요금에…동유럽 주민들, 불법 폐기물 태워 난방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한 에너지난이 장기화하면서 동유럽 지역의 주민들이 갈탄·목재 등 값싼 연료로 눈을 돌리고 있다
✔️형광조끼 입고 모네 작품에 뚜벅뚜벅… 으깬감자 투척한 일당, 왜?
-독일의 기후환경 단체 활동가들이 프랑스 출신 인상주의 거장 클로드 모네(1840~1926년) 작품에 으깬 감자를 던지는 시위를 벌였다.
✔️러시아 전투기 또 추락… 이번엔 자국 2층짜리 주택에 ‘쾅’
-러시아 전투기 한 대가 자국 영토 주택가에 추락해 조종사 2명이 사망했다. 전투기 추락으로 15명이 사망하는 사고가 발생한 지 일주일 만에 또 사고가 난 것이다. 전문가들은 러시아에서 군용기 출격 횟수가 증가하면서 추락 사고도 늘고 있다고 분석한다.
6. 부동산 소식
✔️서울시, 2023년도 개별공시지가 조사 착수…내년 4월말 공시
서울시가 내년 4월말 2023년도 개별공시지가를 결정·공시하기 위한 공시지가 조사에 착수한다. 개별공시지가는 양도소득세, 증여세, 상속세, 종합부동산세 등 토지관련 국세와 재산세, 취득…머니투데이 2022.10.24
✔️1주택 종부세 완화 사실상 무산… 이자부담 겹치며 ‘이중고’
野 반대에 9만3000명 공제 못 받아공시가 11억~14억원 종부세 내야기재부 “내달 조세소위서 재논의”정부와 여당이 1주택자의 종합부동산세(종부세) 부담 완화를 위해 추진했던 특별공제가 …국민일보 2022.10.24
✔️경매시장도 싸늘…수도권 아파트 낙찰가율 34%p 급락
연이은 금리 인상과 집값 하락 우려가 겹치면서 부동산 경매 시장까지 얼어붙었다. 지난해만 해도 낙찰가율(감정가 대비 낙찰가 비율)이 100%를 웃돌며 감정가보다 입찰가가 높은 물건이 많…이데일리 2022.10.24
✔️작년 부동산 증여세 대상자 50%↑…거래 규제 영향
서울 여의도 63스퀘어에서 바라본 시내 아파트 단지 모습. 연합뉴스 증여자산은 87% 늘어난 32.4조 원지난해 부동산 증여세를 낸 사람이 전년보다 50% 가까이 급증한 것으로 파악됐다.부동…문화일보 2022.10.24
✔️오세훈 “2026년까지 서울 내 녹지생태가로 2000㎞ 조성”
“광화문에서 시작해서 서울역, 용산, 한강에 이르기까지 7㎞의 국가 상징가로를 비롯해 서울 서울경제 2022.10.24
✔️이젠 세입자가 월세를 받는다고요?
전셋값 하락에 보증금 돌려주기 어려워집주인이 세입자에 월세 혹은 대출이자도곳곳에서 ‘세입자 모시기‘…”한동안 지속”한동안 전셋값 하락으로 ‘역전세‘, ‘깡통전세‘ 등의 매물이 속…비즈니스워치 2022.10.24
✔️SH, 서울리츠 행복주택 126가구 공급…주변 시세 60~80%
서울주택도시공사(SH공사)가 대학생, 청년, 신혼부부, 고령자 등에게 주변 시세의 60~80% 금액으로 서울리츠 행복주택을 공급한다. 청약신청은 11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이다. SH공사는 …뉴스1 2022.10.24
✔️수도권 아파트 7.8만가구, 2년전 전셋값보다 하락…역전세 우려 ↑
수도권 소규모 구축 단지 위주로 역전세 우려가 커지고 있다는 분석이 나왔다. 부동산R114는 올해 10월 기준 수도권 아파트 278만4030가구 전세가격(시세)을 2년 전과 비교한 결과, 가격이 …뉴스1 2022.10.24
✔️‘제2의 월세‘ 아파트 관리비 어디에 썼나…공개 의무 확대
정부가 불투명·불필요하게 부과되는 깜깜이 관리비손질에 나섰다. 관리비 부과내역에 대한 회계장부 작성·보관·공개 의무를 확대하고, 관리비 횡령 등 회계비리와 입찰담합 등 관리비리를 차…머니투데이 2022.10.24
카카오톡 | 텔레그램 아이콘 클릭🤩